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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 세계에 있는 50% 이상의 자전거는 시마노(Shimano) 부품 즉, 변속기, 브레이크, 크랭크, 스프라켓, 휠 등이 들어가 있다. 이런 세계 최대 자전거 부품 브랜드인 시마노를 국내에 공식 수입하고, 널리 알리는 회사가 있는데, 바로 ㈜나눅스네트웍스(Nanux Networks)다. 완성자전거가 아닌 부품이라서 소비자에게 판매 후 유지보수 등 관리가 아주 중요한데, 설립된 지 올해로 만 3년이 된 나눅스네트웍스는 이런 부분을 꼼꼼히 잘 관리하여 국내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늘은 이 나눅스네트웍스를 설립하고, 이끈 한은정 대표이사를 만나 시마노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다.
  • 2000년대 말부터 국내 고급자전거 시장은 그야말로 춘추전국시대처럼 많은 자전거 브랜드들이 치열한 경쟁을 했다. 이 중에서 몇 안 되는 국산 고급자전거 브랜드인 첼로(Cello)는 일반 자전거보다는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성능은 수입 브랜드에 뒤지지 않고, 가격은 합리적이어서 매년 뛰어난 매출 상승으로 지금까지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렇듯 꾸준히 성장을 하는 참좋은레져㈜는 모든 성장의 원동력이 회사 전 임직원들의 힘겨운 고생과 노력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 국내 산악자전거 부문의 다운힐 종목을 대표하는 프로 선수는 많이 있지 않다. 오늘은 이 프로 선수 중 오랫동안 국내 다운힐을 이끈 장준원 코치와 장재윤 선수를 만나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다. 장재윤 선수와 장준원 코치는 서로 사촌 관계로 각자 현역 다운힐 선수이자 국가대표 감독, 코리아 바이크 스쿨의 코치로 매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이제 이 두 사람과의 인터뷰를 해보도록 하겠다.
  • 지난 시간에 국내 산악자전거 라이더들을 위해 폭스 레이싱 샥(Fox Racing Shox)에 대한 종류, 등급, 성능, 특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는데, 오늘이 폭스 샥의 바통을 이어받아 4대 메이저 서스펜션 브랜드 중 하나인 락샥(Rock Shox)에 대한 종류와 그 특징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다. 락샥은 폭스 샥의 산악자전거용 서스펜션 사업 진출보다도 이른 1989년 미국에 설립된 서스펜션 전문 회사로, 세계 최초로 산악자전거 서스펜션인 RS1을 1990년에 런칭하였다. 이후 다양한 댐핑 시스템과 스프링 기술을 앞세워 1995년 입문용 모델인 쥬디 시리즈를 선보인 후 지속적으로 시드, 박서, 사일로 등의 중급 및 상급 모델을 출시함로써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높였다. 또한, 락샥 제품들은 다른 브랜드보다 가볍고, 높은 성능을 자랑해 MTB 동호인들에게 많이 이용되고 있다. 이런 와중에 2002년에 락샥은 미국의 부품업체인 스램에 인수 합병되어 현재 대만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 오늘은 지난 한국의 MTB 코스 - 강원도편에 이어 산천이 평평하고 울창한 소나무 숲이 많아 아름다우며, 수도권 도시와 가까워 전국에서 지리적 위치가 가장 좋은 충청도 MTB 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MTB 코스는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 필자는 지난 편에서와 마찬가지로 MTB 대회 이력과 MTB 동호인들이 많이 찾는 코스 6곳을 선정하였다. 그 6곳은 대전 계족산 MTB 코스, 아산 광덕산 MTB 코스, 보령 성주산-만수산 MTB 코스, 공주 무성산 MTB 코스, 제천 박달재 MTB 코스, 증평 좌구산 MTB 코스이다.
  •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서스펜션 브랜드는 폭스 레이싱 샥(Fox Racing Shox), 락샥(Rock Shox), 마니또(Manitou), 마조찌(Marzocchi) 등이 있다. 그 중에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브랜드는 바로 폭스 레이싱 샥(이하 폭스 샥)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하게 분류되는 폭스 샥의 종류와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1874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폭스 샥은 오프로드 모터사이클을 시작으로 오프로드 자동차, 스노우 모빌 등의 서스펜션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각종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그 우수한 성능을 입증하였다.
  • 지난 한국의 MTB 코스 경기도 편에 이어 오늘은 삼림과 계곡 등 자연 경관이 빼어나고 백두대간의 중추를 이루는 강원도 MTB 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강원도의 대표적인 MTB 코스는 여러 곳이 있지만, 오늘 그중에서 대회 개최 이력 및 MTB 동호인들이 많이 찾는 6곳을 선정해 보았다. 여기에는 정선 가리왕산 MTB 코스, 춘천 강촌 MTB 코스, 영월 만경대산 MTB 코스, 영월 서강 MTB 코스, 영월 봉래산 MTB 코스, 홍천 며느리재 MTB 코스가 있다.
  • 국내 자전거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10년간 노력해온 바이시클 디스트리뷰터인 이엑스오(EXO)는 Made in Dream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자전거를 사랑하는 모두에게 언제나 최고의 자전거를 선보여 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데, 그 중심에는 이엑스오의 김장원 대표가 있다. 그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엑스오의 정신과 국내 자전거 시장에 대해서 들어보자.
  • 산악자전거를 많이 타다 보면 전국에 있는 MTB 코스를 궁금해하는 라이더들이 많다. 그중에서 아름다운 자연의 절경과 산악라이더들이 라이딩하기 좋은 환경이 갖추어진 코스는 많은 MTB 동호인들이 찾는다. 그래서 이런 MTB 코스에서 라이딩을 즐기려고 하는 MTB동호인들을 위해 지역별 한국의 MTB 코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경기도 MTB 코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 전세계적으로 마운틴 라이더들이 이용하고 있는 풀서스펜션 자전거 브랜드는 무수히 많다. 거기에 익스트림한 산악라이딩을 좋아하는 이들에겐 서스펜션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이를 이루는 링크 또한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브랜드별로 각자 그 기술들이 모두 달라 링크 시스템을 확실히 이해하지 못한 채 라이딩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이 MTB 풀서스펜션 프레임 링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다. 풀서스펜션 프레임 링크는 모두 리어샥(뒤에 있는 서스펜션)에서 시작된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이 리어샥은 프레임과 연결이 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링크와 피봇이며, 링크는 피봇 수의 따른 싱글 피봇과 멀티 피봇의 영향을 받아 다양한 구조와 종류로 나뉘게 된다. 이제 그 용어에 대해 설명한 후 여러 종류의 링크 구조들을 살펴보겠다.
  • 자전거 인구 천만 시대에 도래한 현재 주위를 살펴보면 각양각색의 다양한 자전거를 자주 볼 수 있다. 거기엔 자전거의 뼈대인 프레임부터 시작해 페달, 핸들바, 그립, 안장, 휠 등까지 모두 각기 다른 디자인과 기능들이 모여서 만들어짐을 알 수 있다. 오늘은 이 자전거를 이루는 한 부분임과 동시에 자전거의 신발과 같은 타이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다.
  • 요즘 산악자전거(MTB) 대회가 전국적으로 많이 개최되고 있다. 본격적으로 2009년부터 실시되는 MTB대회는 매년 증가하여 작년 2012년에 산악자전거대회가 약 40회 열렸다. 이때 대부분 채택된 대회종목을 보면, 크로스컨트리, 다운힐이 대부분이고 큰 대회에서는 4크로스, 크로스컨트리 릴레이까지 대회 종목으로 채택했다. 하지만 작년 말부터 그 종목에도 변화가 생겼다. 2012 용평리조트배 산악자전거 대회에서 슈퍼 D(Super D)를 시작으로 오는 4월 27일, 28일에 열리는 자이언트배 전국 사이클 산악자전거 대회, 5월 25일, 26일에 열리는 삼천리자전거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에서 XCE를 채택하면서 산악자전거 대회 종목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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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시마노의 명성을 이끌고 갈 ‘나눅스네트웍스 한은정 대표이사’

2013년 12월 12일

최한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me2day

전 세계에 있는 50% 이상의 자전거는 시마노(Shimano) 부품 즉, 변속기, 브레이크, 크랭크, 스프라켓, 휠 등이 들어가 있다. 이런 세계 최대 자전거 부품 브랜드인 시마노를 국내에 공식 수입하고, 널리 알리는 회사가 있는데, 바로 ㈜나눅스네트웍스(Nanux Networks)다. 완성자전거가 아닌 부품이라서 소비자에게 판매 후 유지보수 등 관리가 아주 중요한데, 설립된 지 올해로 만 3년이 된 나눅스네트웍스는 이런 부분을 꼼꼼히 잘 관리하여 국내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늘은 이 나눅스네트웍스를 설립하고, 이끈 한은정 대표이사를 만나 시마노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다.

 

1_IMG_8438_시마노 부품 사진_후보.JPG

▲㈜나눅스네트웍스를 이끄는 한은정 대표이사는 17년 이상 시마노와의 끈끈한 신뢰를 바탕으로 2014년부터 시마노 제품을 국내에 독점으로 공급한다.

 

Q. 나눅스네트웍스 설립과정은?

예전 저희 회사는 1986년에 설립된 ㈜우연으로 시마노 자전거 신발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하던 회사였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시마노와 관련된 일을 17년 정도 했고, 그때부터 저와 시마노는 끈끈한 신뢰를 바탕으로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해왔습니다. 이후 ㈜우연의 계열사인 나눅스, 나눅폴 회사가 2007년도에 나눅스로 합병이 되었고, 그 안에 여러 가지 사업부가 있었는데, 이 중에 나눅스네트웍스도 함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랜시간 준비과정을 거쳐서 2010년 11월 1일에 정식으로 나눅스네트웍스라는 자전거 관련 유통업을 하는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고, 올해로 만 3년이 되었습니다.

 

Q. 지난 5월 시마노 미야케 부사장 초청 세미나 때 유창한 일본어 실력을 보여주셨는데, 일본에서 사셨나요?

일본에 살지는 않았지만, 제가 대학교 때 일본어 전공을 했었고, 그동안 시마노 일을 하면서 시마노 본사에서 반년 동안 연수 및 파견을 갔던 경험이 일본어를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Q. 다양한 자전거 부품 브랜드 중 시마노 제품을 국내에 수입하게 된 계기는?

앞에서 언급했듯이 시마노 신발 OEM 회사로써 인연이 돼서 25년 동안 아주 돈독한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신발 사업을 계속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시마노 부품을 취급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시마노와 나눅스간의 기업이념이나 경영철학 등이 많이 매칭되는 부분이 있고, 그런 과정에서 시마노에서도 한국 시장에 시마노 브랜드를 조금 더 안정화 시키고, 소비자들에게 못했던 서비스나 홍보 등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하고자 생각했던 시기에 저희하고 생각이 맞아서 시마노 제품을 국내에 수입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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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눅스네트웍스는 원래 시마노 자전거 신발을 OEM 하던 ㈜우연에 뿌리를 둔 자전거 유통회사이다.

 

Q. 시마노 이외에 툴레, 허친슨, PRO를 국내에 수입하게 된 배경은?

나눅스네트웍스를 시작하면서 함께 런칭한 브랜드가 툴레였고, 올해로 3년이 되었네요. 국내에 출시된 툴레의 라인업들이 대부분 자전거와 관련된 제품들인 것처럼 툴레에서도 자전거와 관련된 파트너를 한국에서 찾고 있었습니다. 그때 툴레 측에서 먼저 저희를 고맙게 찾아와주셔서 수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허친슨 같은 경우에는 시마노에서 없는 제품군 중에 하나가 타이어였고, 전시장에서 허친슨과의 우연한 기회를 시작으로 저희가 타이어 브랜드를 취급하게 되었습니다.

 

Q. 나눅스네트웍스의 작년 대비 올해 매출 증감은 어떠한가요?

저희가 시마노 부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매출이 상당히 많을 것으로 추측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사실은 자전거 부품의 규모와 완성자전거의 규모는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완성자전거를 취급하지 않고, 나눅스네트웍스에서 독점으로 시마노 제품을 공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매출 규모는 작습니다. 현재 자전거 시장은 매우 어렵지만, 저희는 구조상 성장을 해야 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성장률 자체는 작년 대비 증가했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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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월 12일 오픈한 서울 트레이닝 센터에 시마노, 툴레, 허친슨, PRO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Q. 산악용 또는 로드용 시마노 제품 중 어떤 차종의 부품이 매출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나요?

유럽과 일본 등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보면 로드자전거 부품들이 매출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한국 같은 경우에는 오래전부터 매출의 80% 이상이 산악자전거 부품이었지만, 작년을 기점으로 로드자전거 쪽으로 흐름이 가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고, 특히나 올해 수도권에서는 로드자전거의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런 것처럼 저희 시마노부품도 흐름에 따라서 올해 매출의 약 60%가 산악자전거 부품, 약 40%가 로드자전거 부품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이런 트렌트가 지속적으로 보일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와 같은 트렌드는 로드자전거 측면에서 반가운 일인데, 저희가 산악자전거를 장려하려는 입장에서 산악자전거와 로드자전거를 어떻게 장려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그리고 시마노 부품 중에서 소비자들이 핵심적으로 찾는 제품은 구동계 그룹셋의 중심이 되는 뒤드레일러 즉, 뒤변속기이고, 이어 브레이크셋, 변속레버 등이 뒤를 따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Q. 국내에서의 시마노 인지도 향상을 위해 나눅스네트웍스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

사실 영업과 마케팅 활동은 모든 회사가 해야되는 부분이지만, 저희는 이것보다도 먼저 기술 파트 즉, A/S 부분을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해줘야하는지에 대해 강조하고 신경 쓰고 있습니다. 이는 어쩌면 소비자와 저희와의 꾸준한 신뢰관계에 필요한 가장 기본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직접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전시회 참가와 아웃도어 행사에서의 메카닉 서비스 및 홍보, 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딜러와 미디어 관계자들을 타겟으로 하는 세미나, 신제품 발표회 등을 하고 있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고객인 제조사와 완성차 수입사를 대상으로 신제품 설명회를 포함한 기술 교육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저희 입장에서 봤을 때 고객이 4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어 신경 써야 하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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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서울바이크쇼에 참가한 나눅스네트웍스는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시마노 신제품을 소개해주었다.

 

Q.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시마노 서비스 센터를 통해 시마노의 다양한 부품을 체험할 수 있는 데모이벤트를 처음으로 진행했는데, 반응은 어땠나요?

먼저, 시마노 서비스 센터(SSC)는 시마노 제품을 정비받을 수 있는 국내 딜러 분들과 조인한 시마노 존으로 전국에 30여 곳이 있습니다. 그런 대리점하고 함께 시마노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행사가 지난 8월에 시행된 시마노 데모이벤트입니다. 사실 소비자들이 제일 원하는 게 신제품이 나왔으면 먼저 체험해 보고 싶은 마음이 크지만, 경제적인 이유나 수요적인 부분들 때문에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에게 기회를 드리고자 저희 나눅스네트웍스에서 시마노 데모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게 다수가 아닌 체험 대상에 해당하는 사람들만 참여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저희 쪽에서도 조금 아쉽게 생각했습니다. 그렇지만 한번 시마노 신제품들을 체험해 보신 분들은 성능이 향상된 제품 체험을 빨리해봐서 좋았다라는 반응이 많았으며, 제품에 대한 신뢰도, 확신을 갖기에 충분했습니다. 체험 이후 제품구매로 연결되기도 했지만, 이 데모이벤트의 주목적은 제품을 알리는 데 있었습니다.

 

Q. 2014년부터 시마노 제품을 국내 독점 공급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 배경은 무엇인가요?

하나의 브랜드가 하나의 시장에서 일관된 공급과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마도 고객들의 만족도를 올려줄 수 가장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시마노도 그런 차원에서 고객들에게 더 좋고, 일관된 서비스와 공급을 위한 방향으로 전개하기 위해 저희 나눅스네트웍스에게 국내 독점 공급권을 부여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동안 저희 나눅스네트웍스가 생기기 전에 이미 한국 시장에 오랫동안 시마노 제품을 공급해 주셨던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사실은 저희가 국내 독점 공급이라는 타이틀로 전개하고 있지만, 한국 시장에 시마노 제품을 이만큼 전개 시켰던 건 그분들의 노고 덕분입니다. 그래서 그분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왜 이렇게 해야 하는가라는 부분들도 같이 공유하고, 시마노 제품을 꾸준히 사랑해 주실 수 있도록 저희가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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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마노는 철공회사를 시작으로 한 회사이기에 제품에 대한 정교함과 품질이 가장 큰 강점이다.

 

Q. 시마노가 다른 타 부품에 대비 특별한 장점이 있다면 어떤 게 있나요?

시마노는 1921년도에 일본 오사카 사카이라는 곳에서 철공회사로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제품에 정교함, 품질 이런 부분은 타의 추종을 부를 만큼 아주 큰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마케팅의 포인트가 디자인 중심이 되고, 고객만족 중심이 되고 있기는 하지만, 그것에 근간이 되는 것은 제품 그 자체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의 흐름은 간과할 수 없기 때문에 몇 년 전부터 시마노가 마케팅이나 디자인 등을 중요시하면서 그쪽을 강화하는 활동들을 했었습니다. 다행히 트렌드에 뒤지지 않게 품질의 우수성, 디자인, 마케팅 등을 같이 접목시켜서 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의 감성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는 점이 시마노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Q. 시마노 신제품들은 언제 출시되고, 출시되는 기준은 무엇인지?

시마노에서 신제품에 대한 연구는 매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년 상반기, 하반기로 나뉘어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시마노의 라인업이 너무 많다 보니까 그 라인업들이 매년 바뀌는 것이 아니고, 순차적으로 바뀌면서 어느 한 등급이 완전히 세트로 바뀌는 경우와 어떤 한 파트만 조금 바뀌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신제품 출시 기준은 한 해에 신제품이 10가지가 나온다고 봤을때 분기별로 출시 계획은 잡혀있으며, 아무래도 많은 기술을 요하는 제품들은 하반기에 출시되게 됩니다.

 

Q. 산악자전거의 새로운 휠의 등장은 부품 회사인 시마노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시마노가 완성자전거 없이 존재하지 못하듯이, 완성자전거의 변화는 곧 부품의 변화로 이어집니다. 완성자전거가 29인치, 27.5인치 프레임으로 새롭게 탄생되면서 시마노에서도 당연히 이에 맞춰서 각각의 프레임에 맞는 최적의 휠셋을 개발했고, 29인치, 27.5인치, 26인치를 선호하는 시장에 각각 공급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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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마노에서도 세계 자전거 시장의 트렌드에 따라 26인치, 29인치 휠셋에 이어 27.5인치 휠셋을 출시하였다.

 

Q. 현재 로드자전거에는 시마노 전자식 변속기가 있는데, 산악자전거에는 없습니다. 혹시 시마노에서 산악자전거 전자식 변속기에 대한 개발 계획은 있나요?

새로운 제품의 개발이나 시도 이런 부분들은 시마노에서 항상하고 있지만, 산악자전거 전자식 변속기가 출시되는 것은 현재 장담하지 못합니다. 왜냐면 계속 노력하고 도전하지만, 개발이라는 것은 유에서 무를 창조하는 것이기 때문에 확답을 해 드리지 못하겠습니다. 향후 개발이 된다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앞으로의 국내 자전거 부품 시장을 어떻게 보시는지?

올해 자전거 시장이 매우 힘들고 어렵다고 하는데, 자전거 시장 전체 규모에서 봤을 땐 자전거 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전거 시장이 증가하면 부품 시장도 자연스럽게 증가할 것이라고 보고 있고, 게다가 한국 소비자들이 트렌드에 민감하고, 빠르고, 현명해서 앞으로의 자전거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더욱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Q. 2014년도 나눅스네트웍스의 계획은?

앞서 언급했듯이 저희가 2014년부터 시마노 제품을 책임지고 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원하는 사항이 무엇인지를 청취해서 그러한 부분들에 대해 소홀함이 없도록 준비할 것입니다. 그리고 소비자나 딜러들이 제품을 요구할 때 즉시 공급해드리는 것, 애프터서비스, 교육을 포함한 프리서비스를 신경 쓸 것이며, 더 나아가서 한국 자전거 인구 확대 및 자전거 문화 전파를 위해 앞장설 것입니다. 지금은 한꺼번에 다하지 못하지만, 시마노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에 대한 보답이라고 생각하며 차근차근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시마노 이외도 툴레와 허친슨, PRO 브랜드들도 같이 수입하고 있어서 2014년에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며, 시마노가 중심인 트레이닝 센터도 이제 툴레, 허친슨, PRO 교육에 대한 비중을 넓힐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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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은정 대표이사는 "앞으로 트레이닝 센터를 통해 시마노 이외도 툴레, 허친슨, PRO 제품의 기술적 트레이닝 문제를 해결하고, 제품에 대한 이해와 제대로 된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Q. 엑스엠티비웹진 독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우선 저희 나눅스네트웍스와 시마노에 관심을 가져 준 엑스엠티비웹진에게 감사드리고, 엑스엠티비웹진은 자전거 시장을 파악하고, 소비자를 생각하면서 독자분들에게 유용한 정보 및 기사를 제공하는 자전거 매거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희도 계속 발전해 나가야 하듯이 엑스엠티비웹진도 많은 발전이 있으시면 좋겠고요. 그리고 독자 여러분도 언제나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2014년은 시마노를 국내에 독점으로 전개하는 나눅스네트웍스에게 어느 해보다도 중요한 해이다. 하지만 인터뷰를 통해 전해 들은 한은정 대표이사의 경영 철학과 이념, 계획은 나눅스네트웍스의 긍정적인 미래를 보여주는 근거가 되었다. 앞으로도 소비자 입장에서 애프터서비스, 프리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영 철학을 가지고 언제나 승승장구하는 나눅스네트웍스가 되길 바란다.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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