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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 세계에 있는 50% 이상의 자전거는 시마노(Shimano) 부품 즉, 변속기, 브레이크, 크랭크, 스프라켓, 휠 등이 들어가 있다. 이런 세계 최대 자전거 부품 브랜드인 시마노를 국내에 공식 수입하고, 널리 알리는 회사가 있는데, 바로 ㈜나눅스네트웍스(Nanux Networks)다. 완성자전거가 아닌 부품이라서 소비자에게 판매 후 유지보수 등 관리가 아주 중요한데, 설립된 지 올해로 만 3년이 된 나눅스네트웍스는 이런 부분을 꼼꼼히 잘 관리하여 국내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늘은 이 나눅스네트웍스를 설립하고, 이끈 한은정 대표이사를 만나 시마노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다.
  • 2000년대 말부터 국내 고급자전거 시장은 그야말로 춘추전국시대처럼 많은 자전거 브랜드들이 치열한 경쟁을 했다. 이 중에서 몇 안 되는 국산 고급자전거 브랜드인 첼로(Cello)는 일반 자전거보다는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성능은 수입 브랜드에 뒤지지 않고, 가격은 합리적이어서 매년 뛰어난 매출 상승으로 지금까지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렇듯 꾸준히 성장을 하는 참좋은레져㈜는 모든 성장의 원동력이 회사 전 임직원들의 힘겨운 고생과 노력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 국내 산악자전거 부문의 다운힐 종목을 대표하는 프로 선수는 많이 있지 않다. 오늘은 이 프로 선수 중 오랫동안 국내 다운힐을 이끈 장준원 코치와 장재윤 선수를 만나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다. 장재윤 선수와 장준원 코치는 서로 사촌 관계로 각자 현역 다운힐 선수이자 국가대표 감독, 코리아 바이크 스쿨의 코치로 매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이제 이 두 사람과의 인터뷰를 해보도록 하겠다.
  • 지난 시간에 국내 산악자전거 라이더들을 위해 폭스 레이싱 샥(Fox Racing Shox)에 대한 종류, 등급, 성능, 특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는데, 오늘이 폭스 샥의 바통을 이어받아 4대 메이저 서스펜션 브랜드 중 하나인 락샥(Rock Shox)에 대한 종류와 그 특징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다. 락샥은 폭스 샥의 산악자전거용 서스펜션 사업 진출보다도 이른 1989년 미국에 설립된 서스펜션 전문 회사로, 세계 최초로 산악자전거 서스펜션인 RS1을 1990년에 런칭하였다. 이후 다양한 댐핑 시스템과 스프링 기술을 앞세워 1995년 입문용 모델인 쥬디 시리즈를 선보인 후 지속적으로 시드, 박서, 사일로 등의 중급 및 상급 모델을 출시함로써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높였다. 또한, 락샥 제품들은 다른 브랜드보다 가볍고, 높은 성능을 자랑해 MTB 동호인들에게 많이 이용되고 있다. 이런 와중에 2002년에 락샥은 미국의 부품업체인 스램에 인수 합병되어 현재 대만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 오늘은 지난 한국의 MTB 코스 - 강원도편에 이어 산천이 평평하고 울창한 소나무 숲이 많아 아름다우며, 수도권 도시와 가까워 전국에서 지리적 위치가 가장 좋은 충청도 MTB 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MTB 코스는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 필자는 지난 편에서와 마찬가지로 MTB 대회 이력과 MTB 동호인들이 많이 찾는 코스 6곳을 선정하였다. 그 6곳은 대전 계족산 MTB 코스, 아산 광덕산 MTB 코스, 보령 성주산-만수산 MTB 코스, 공주 무성산 MTB 코스, 제천 박달재 MTB 코스, 증평 좌구산 MTB 코스이다.
  •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서스펜션 브랜드는 폭스 레이싱 샥(Fox Racing Shox), 락샥(Rock Shox), 마니또(Manitou), 마조찌(Marzocchi) 등이 있다. 그 중에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브랜드는 바로 폭스 레이싱 샥(이하 폭스 샥)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하게 분류되는 폭스 샥의 종류와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1874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폭스 샥은 오프로드 모터사이클을 시작으로 오프로드 자동차, 스노우 모빌 등의 서스펜션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각종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그 우수한 성능을 입증하였다.
  • 지난 한국의 MTB 코스 경기도 편에 이어 오늘은 삼림과 계곡 등 자연 경관이 빼어나고 백두대간의 중추를 이루는 강원도 MTB 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강원도의 대표적인 MTB 코스는 여러 곳이 있지만, 오늘 그중에서 대회 개최 이력 및 MTB 동호인들이 많이 찾는 6곳을 선정해 보았다. 여기에는 정선 가리왕산 MTB 코스, 춘천 강촌 MTB 코스, 영월 만경대산 MTB 코스, 영월 서강 MTB 코스, 영월 봉래산 MTB 코스, 홍천 며느리재 MTB 코스가 있다.
  • 국내 자전거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10년간 노력해온 바이시클 디스트리뷰터인 이엑스오(EXO)는 Made in Dream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자전거를 사랑하는 모두에게 언제나 최고의 자전거를 선보여 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데, 그 중심에는 이엑스오의 김장원 대표가 있다. 그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엑스오의 정신과 국내 자전거 시장에 대해서 들어보자.
  • 산악자전거를 많이 타다 보면 전국에 있는 MTB 코스를 궁금해하는 라이더들이 많다. 그중에서 아름다운 자연의 절경과 산악라이더들이 라이딩하기 좋은 환경이 갖추어진 코스는 많은 MTB 동호인들이 찾는다. 그래서 이런 MTB 코스에서 라이딩을 즐기려고 하는 MTB동호인들을 위해 지역별 한국의 MTB 코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경기도 MTB 코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 전세계적으로 마운틴 라이더들이 이용하고 있는 풀서스펜션 자전거 브랜드는 무수히 많다. 거기에 익스트림한 산악라이딩을 좋아하는 이들에겐 서스펜션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이를 이루는 링크 또한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브랜드별로 각자 그 기술들이 모두 달라 링크 시스템을 확실히 이해하지 못한 채 라이딩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이 MTB 풀서스펜션 프레임 링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다. 풀서스펜션 프레임 링크는 모두 리어샥(뒤에 있는 서스펜션)에서 시작된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이 리어샥은 프레임과 연결이 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링크와 피봇이며, 링크는 피봇 수의 따른 싱글 피봇과 멀티 피봇의 영향을 받아 다양한 구조와 종류로 나뉘게 된다. 이제 그 용어에 대해 설명한 후 여러 종류의 링크 구조들을 살펴보겠다.
  • 자전거 인구 천만 시대에 도래한 현재 주위를 살펴보면 각양각색의 다양한 자전거를 자주 볼 수 있다. 거기엔 자전거의 뼈대인 프레임부터 시작해 페달, 핸들바, 그립, 안장, 휠 등까지 모두 각기 다른 디자인과 기능들이 모여서 만들어짐을 알 수 있다. 오늘은 이 자전거를 이루는 한 부분임과 동시에 자전거의 신발과 같은 타이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다.
  • 요즘 산악자전거(MTB) 대회가 전국적으로 많이 개최되고 있다. 본격적으로 2009년부터 실시되는 MTB대회는 매년 증가하여 작년 2012년에 산악자전거대회가 약 40회 열렸다. 이때 대부분 채택된 대회종목을 보면, 크로스컨트리, 다운힐이 대부분이고 큰 대회에서는 4크로스, 크로스컨트리 릴레이까지 대회 종목으로 채택했다. 하지만 작년 말부터 그 종목에도 변화가 생겼다. 2012 용평리조트배 산악자전거 대회에서 슈퍼 D(Super D)를 시작으로 오는 4월 27일, 28일에 열리는 자이언트배 전국 사이클 산악자전거 대회, 5월 25일, 26일에 열리는 삼천리자전거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에서 XCE를 채택하면서 산악자전거 대회 종목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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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국내 고급자전거 저변확대의 주역 ‘참좋은레져 마케팅 연주현 팀장’

2013년 11월 06일

최한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me2day

2000년대 말부터 국내 고급자전거 시장은 그야말로 춘추전국시대처럼 많은 자전거 브랜드들이 치열한 경쟁을 했다. 이 중에서 몇 안 되는 국산 고급자전거 브랜드인 첼로(Cello)는 일반 자전거보다는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성능은 수입 브랜드에 뒤지지 않고, 가격은 합리적이어서 매년 뛰어난 매출 상승으로 지금까지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렇듯 꾸준히 성장을 하는 참좋은레져㈜는 모든 성장의 원동력이 회사 전 임직원들의 힘겨운 고생과 노력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오늘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자전거 제조업체인 참좋은레져의 영업·마케팅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연주현 팀장을 만나 첼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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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좋은레져㈜의 영업·마케팅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연주현 팀장은 국산 고급자전거 브랜드 첼로(Cello) 인지도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Q. 자전거 제조 업체에서 일하시는데 자전거를 자주 타시나요? 주로 로드나 MTB 중 어떤 자전거를 타시나요?

자전거 시장의 흐름과 라이더의 마음을 잘 이해하려고 최대한 자주 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MTB보다는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로드자전거를 타고 있고, 최근에는 회사 직원 3명과 함께 서울에서 속초까지 150km 장거리 라이딩도 했습니다. 이때 라이딩이 힘들었지만, 제가 좋아하는 자전거라 즐겁게 타고 왔습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집까지 70km 되는데 주말에 자전거로 출퇴근하기도 합니다.

 

Q. 참좋은레져는 어떤 회사이고, 삼천리자전거, HK코퍼레이션, 스마트와는 어떤 관계가 있는지?

첼로는 1996년 처음 론칭되어 삼천리자전거내에서 고급차 부서로 있다가 2007년 2월에 삼천리자전거에서 분리되어 첼로스포츠로 회사명을 변경했습니다. 그 후 글로벌 종합 레져 회사로 나가기 위해 2008년도에 참좋은여행을 인수하게 되었고, 이때 회사명을 참좋은레져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코스닥에 상장이 되어있고요.

 

전체적인 틀에서 봤을 때, 일반인 등을 타겟으로 중저가형 자전거를 판매하는 삼천리자전거, 중고가형 자전거를 판매하는 참좋은레져, 스램과 GT 등을 수입, 판매하는 HK코퍼레이션, 그리고 젊은 층을 타겟으로 중저가형 자전거를 판매하는 스마트, 이렇게 총 4개 업체가 상호보완적으로 타겟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Q. 첼로라는 고급자전거를 개발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

오래전부터 국내에 수입되어온 유명 브랜드의 자전거는 한국인의 체형과 잘 맞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저희가 한국인에게 맞는 자전거를 개발하되 고급자전거의 저변 확대를 위해 자전거에 대한 거품을 빼고, 누구나 쉽게 고급자전거를 타게 하기 위해서 첼로라는 자전거를 개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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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8월에 열린 2014년 첼로 신제품 설명회에서 연주현 팀장은 2013년도 영업과 마케팅 주요 업무실적을 발표했다.

 

Q. 참좋은레져는 현재 국내 메이저급 자전거 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이렇게 국내 굵지의 자전거 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던 팀장님만의 마케팅 노하우는 무엇인지?

특별한 마케팅 노하우는 없고, 제가 2002년도에 입사해서 지금은 12년차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첼로 팀으로 삼천리자전거에 한 부서로 7명이서 근무하고 있었는데, 지금은 100명 정도 되는 직원이 있습니다. 그동안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보면, 특별한 마케팅보다는 전 사원이 함께 노력한 것과 부사장님의 제품 개발에 대한 강한 열정, 그리고 회장님의 결단력이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제품에 대한 라인업이 상당히 늘어나고, 금산인삼첼로팀 스폰, 자전거를 잘 타고 있는 동호인들을 위한 제품 지원 등 여러가지 요소들이 모이고, 첼로라는 브랜드가 점점 인지도가 쌓이게 되면서 제품의 질 또한 향상되어 매출도 상승이 되었던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Q. 해외 자전거 업체가 꾸준히 국내에 진출하고 있는 상황에서 2012년, 2013년 매출 추이는 어떤가요? 로드자전거와 산악자전거를 비교하면 어떤 자전거가 매출 증가 및 감소가 되었는지?

2012년도 매출은 423억 원이었고, 올해 2013년 매출은 470억 원 정도로 작년 대비 9%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종별로 매출 증감 추이는 산악자전거가 현재 조금 정체 현상을 보이고 있고, 로드자전거는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으며, 향후 5년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미니벨로와 하이브리드는 유행이 민감하여 지금은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Q. 첼로 모델들은 높은 가성비 때문에 국내의 많은 라이더들이 이용하고 있는데, 이렇게 가성비가 높은 이유는 무엇인지?

저희는 직접 의왕 공장에서 조립을 하고 생산을 하다 보니까 유통 마진 등이 붙는 다른 수입 업체 대비 경쟁력이 많이 있습니다. 거기에 고급자전거의 저변 확대라는 참좋은레져의 방침에 따라 최대한 기본 마진만으로 하는 가격 정책 때문에 가성비가 좋습니다.

 

참고로, 첼로 자전거는 중국보다는 대만에서 생산되는 모델들이 많이 있고, 주력으로 하는 엘리엇, 솔레이어, XC, 크로노, 실버라도 라인업은 전부 다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Q. 매년 첼로 자전거에 대한 불편사항을 수렴해서 신모델에 개선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개선사항은 주로 어떤 루트를 통해 들으며, 그중 어떤 부분을 선택하여 개선 시키는지?

주로 신제품 설명회 때 마련된 부스에서 담당 영업 사원들이 제품에 대한 불편 및 불만 사항을 듣게 됩니다. 그래서 그 부분을 메모해 두었다가 발표회가 끝나면 직원 전체가 모여 논의해서 다음 연도 제품에 반영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제품이 출시된 후 전국에 있는 대리점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사항을 피드백 받아 신제품 개발 및 생산 때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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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설명회에 방문한 사용자와 대리점주들로부터 제품에 대한 불편사항을 피드백 받아 신제품 개발 때 반영한다.

 

Q. 2013년식 라인업에 UCI(국제사이클연맹, Union Cycliste Internationale) 인증을 받은 로드자전거가 있는데, UCI 인증받은 자전거는 어떤 특징이 있고, 이렇게 인증을 받게 된 계기는?

우선 UCI에서 인증을 받으면, UCI가 인증을 하는 국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래서 투르 드 코리아, 투르 드 프랑스 등 UCI가 인증하는 세계적인 대회에 첼로 자전거를 가지고 참가할 수 있고, 해외 팀들도 누구나 이 자전거를 타고 이런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즉, 이 말은 첼로 자전거가 그만큼의 제품력이 인정되었다는 것이고, 세계적인 자전거로서의 성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라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가 있습니다.

 

UCI 인증을 받게 된 계기는 참좋은레져가 국내에 머물지 않고, 금산인삼첼로팀을 선두로 하여 해외로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실제 금산인삼첼로팀은 올해 국내뿐만 아니라 벨기에 전지훈련 등도 가고, 거기서 열린 대회도 참가하였으며, 실제로 입상까지 하였습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해외 라이더들에게 첼로 브랜드를 알리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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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 인증을 받은 자전거는 프레임 탑튜브과 포크 안쪽에 UCI 인증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Q. 작년에 안텔로프라는 올마운틴 자전거를 처음 출시했는데, 출시하게 된 계기와 국내 유저들의 반응은 어떠한지?

산악자전거 제품 기술력은 풀 서스펜션 라인업에 달려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에, 올마운틴 자전거인 안텔로프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도 역시 국내 라이더들의 체형에 맞게 지오메트리를 형성하여 제작하였고, 가격 자체도 매력이 있다 보니까 사용자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올마운틴 뿐만 아니라 프리라이드, 다운힐 자전거도 개발하여 출시할 계획입니다.

 

Q. 신제품 발표회 때 29인치의 하락세와 27.5인치 상승세를 예견하셨는데 그렇게 보시는 이유는?

제 생각에는 29인치 자전거가 한국인의 체형에 맞지 않아 국내 자전거 시장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유로바이크나 인터바이크에 가면 거의 모든 브랜드의 라인업들이 27.5인치로 구성이 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앞으로는 27.5인치의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아직은 26인치가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Q. 현재 가장 주력으로 하는 로드자전거와 산악자전거 모델은 무엇인지?

로드자전거는 엘리엇 울테그라와 105, 솔레이어 105이고, 산악자전거는 XC 30, XC 80 모델을 주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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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엇 S8 울테그라 MR - 일본 토레이 최고급 카본 원사로 프레임을 제작했으며, 하나의 라인으로 표현한 극도의 심플함과 화려함이 디자인 컨셉이다. 가격 3,9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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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 80 650B -  27.5인치 휠과 K7 소재의 알루미늄 프레임이 조합된 XC 하드테일이다. 가격 2,650,000원.

 

Q. 2014년 신제품들의 가장 큰 특징은 어떤 게 있는지?

산악자전거는 XC, 크로노를 27.5인치 휠로 개발하였고, 로드자전거는 국제사이클연맹인 UCI 인증을 받은 2014년형 엘리엇과 솔레이어를 출시 하였습니다.

 

특히 2014년형 엘리엇 시그니쳐는 에어로다이나믹이 적용된 시트튜브와 포스트. 그리고 하나의 아치를 이루는 탑튜브와 시트스테이로 절묘한 선을 이루고 있으며, 인티그레이티드 헤드셋과 스트레이트 포크로 전년 모델 대비 강성이 25% 증가 되었습니다. 신형 울테그라 6800으로 구동 및 제동계열이 구성되었고, 모나키의 50mm 노멀프로파일 카본 휠 사용으로 구름성 뿐만 아니라 순발력과 가속 유지력이 우수합니다. 둥근 삼각의 다운튜브로 강성과 유연함을, 차체의 앞 삼각은 무광의 매트블랙, 뒷 삼각은 유광블랙으로 디자인점 요소를 가미하였습니다. 시마노 프레스 핏이 적용되어 크랭크의 힘 전달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페달링을 가능케 하며, 일본 토레이사의 고강성 3K 카본파이버로 강성과 연성의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Q. 앞으로 세계진출에 대한 계획은?

세계진출에 대한 대략적인 계획은 우선, 해외 유명한 전시회인 대만바이크쇼나 유로바이크, 인터바이크를 참가해서 저희 제품을 소개하려고 계획하고 있고, 제품들이 동양인에게 맞게 개발되어 있기 때문에 아시아 시장부터 공략을 해 나갈 생각입니다. 이후에 순차적으로 유럽, 미국 등으로 진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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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좋은레져는 첼로를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지난 10월 12일 미사리 경정장에서 첼로 라이딩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Q. 참좋은레져의 2014년 계획은?

첼로를 지금보다 고급화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전략들을 펼칠 예정입니다. 당연히 제품력은 UCI 인증을 통해 인정받았다고 판단이 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좋은 제품을 만들고, 거기에 팀이나 개인 스폰 등을 더욱더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조금 더 전문적인 브랜드로 가기 위해서 첼로 라이딩 페스티벌 개최뿐만 아니라 첼로만의 그란폰도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케팅 쪽에 조금 더 비용을 많이 투자할 계획입니다.

 

Q. 엑스엠티비웹진 독자와 국내 자전거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첼로 브랜드를 많이 사랑해주시고, 엑스엠티비웹진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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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주현 팀장은 엑스엠티비웹진 독자들에게 첼로 산악자전거뿐만 아니라 로드자전거도 사랑해 달라고 당부했다.

 

인터뷰 내내 환한 미소를 보여준 연주현 팀장은 앞으로 참좋은레져의 세계 진출에 대한 강한 열정을 보여줬다. 이처럼 연주현 팀장의 그 식지 않는 열정만 있다면 지금보다도 훨씬 더 큰 참좋은레져의 발전을 이끌어내 세계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하는 국산 자전거 브랜드 첼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세계로 뻗어 나갈 참좋은레져를 엑스엠티비웹진에서 응원한다.

 

참좋은레져 : http://www.cellobik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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